- 「JOB BEST 사업」이란 “최적의 직업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행정학과 전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더 좋은 교육(Job Opportunity Best Better Education for Students with Teachers)”을 하는 것을 의미하여 이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을 의미한다.
- 「IPAC 전략」이란 “탐색(Investigation), 개성(Personality), 능력(Ability), 창조(Creativity)를 의미”하는 것으로, 1학년은 적성 및 진로선택을 탐색하는 것이고, 2학년은 개인별로 외국어 능력 및 자격증 취득으로 개성을 개발하고, 3학년은 개발된 개성을 토대로 사회에 필요한 능력을 개발하고, 4학년은 창조시대의 맞춤형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의미한다.
JOB BEST 사업의 의의
- 지식정보화사회로 과거 학력사회에서 능력사회로 전환됨에 따라 자신의 능력을 확대재생산 해내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학과가 이러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실은 빈약하며 이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시기이다.
- 이에 학과는 미래사회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기업 및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맞춤형 인재양성이 필요하다.
※ 미래 인재 상 1+2 전략 : “전공, 외국어능력(영어, 기타외국어), 정보시대 창조능력(컴퓨터 활용 전문자격증, 국내외 교류 및 봉사실적, 인턴쉽, 인성 및 리더십 능력을 요구)
Ⅱ. JOB BEST 사업 추진 전략
JOB BEST 사업은 학생을 교육의 수요자인 동시에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서의 역량을 확보하도록 준비하는 생산자의 입장으로 본다. 교육의 수혜자인 학생을 중심에 두고 나머지 5개 분야의 지원집단은 조력자의 입장과 동시에 관리자의 입장을 취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JOB BEST 사업의 개요
JOB BEST 사업 단계별 추진도
Ⅲ. JOB BEST 사업 성과
1. 학생적성에 맞는 맞춤형 취업의 달성 2. 사회수요에 부응한 학과 발전에의 기여 3. 창조시대를 선도하는 학과로 성장
JOB BEST 사업 성과
JOB BEST사업의 성과는 “IPAC전략”으로 “학생이 행복한 학과”, “맞춤형 취업전략”으로 “졸업 후 행복한 학과”, “창의력이 있는 인재로 성장”하여 “평생 행복한 학과”으로 창조시대를 선도하는 학과로 성장할 것이다.